Back

십자가에 못 박힌 신앙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이 자기의 노력이나 수양으로 신앙생활에 승리하는 줄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신앙생활의 승리나 성공은 내 육신의 노력이나 수양을 통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와는 반대로 “나”는 죽고 “예수님”으로 살며 예수님의 생명이 나타나도록 사는데 있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2장 20절에 보면 사도 바울이“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고 말씀 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은 아는데 살아 있는 사도 바울이 십자가에 못 박혔다는 것은 무슨 뜻이겠습니까?

십자가에 못 박힌 다는 것은 죽는 것을 의미 하지요. 우리가 십자가에 못 박힌다는 것은 죄에 대하여 죽고, 옛 사람의 생활이 죽고, 옛 사람의 정욕이 죽고, 옛 자아가 죽고, 옛 욕망이 죽는 것을 의미 합니다.

또한 죽은 시체에다 대고 누가 욕을 하거나 때리거나 바늘로 찔러도 아무런 힘이 작용 못하는 것처럼 내가 죽었다는 것은 죄의 세력이 나를 지배할 수 없게 됨을 의미합니다.

사도 바울이 말씀한 것은 한두 시간이나 한 두 달이 아니라 생명이 다할 때 까지 날마다 죽는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길고 오랜 투쟁이지만 사도 바울과 함께 하시던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고 우리도 말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관련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