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디 엘 무디의 회심


디 엘 무디(D. L. Moody)는, 1837년 매사추세츠 주(州)의 노스필드에서 출생했다.
그의 아버지는 무디가 4 살 되던 해에 아내와 7남매, 그리고 빚을 남겨 놓은 채 세상을 떠났다.

1855년, 무디가 보스턴에 있는 교회에 나간 지 1년이 지난 때였다. 그의 주일학교 교사였던 에드워드 킴볼이 그를 찾아왔다.

무디의 영혼을 걱정하던 그는, 몇 번이나 미루다가 그날 마음을 정하고 찾아온 것이었다. “무디, 자네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체험이 있는가?”
“글쎄요. …저는 어머니를 따라 교회에 다녔고, 지금도 교회에 다니며, 예수님을 믿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 말은 ‘자네가 개인적으로 죄 사함을 받고 거듭난 적이 있는가?’ 하는 것이네. 나는 자네의 영혼을 두고 기도를 많이 했네. 오늘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겠는가?”

킴볼 선생과의 대화는, 형식적인 신앙 생활에 젖어 있던 무디의 마음을 일깨워 주었다. 그 날 무디는 죄악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와 동시에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받아들여 자신의 모든 죄를 사함 받았다.

훗날 그는 당시의 심정을 이렇게 고백했다.

“그리스도의 은혜로 죄 사함 받은 날 아침, 밖으로 나가 만물을 보았습니다. 태양이 그토록 사랑스럽게 보인 적은 없었습니다. 지저귀는 새소리도 내 마음을 감동시켰습니다. 모든 것이 달라진 것입니다.”

그는 구원을 받자마자 너무 기쁜 나머지 어머니께 편지를 썼다. “어머니, 기뻐해 주세요. 1837년 2월 5일은 제가 어머니의 아들로 태어난 생일이지요? 18년이 지난 오늘 4월 21일은 성령으로 제 영혼이 거듭난 생일입니다.”

평범한 청년이 위대한 부흥사가 되는 전환점이 되었던 것이다.

디엘 무디 – (1837 -1899) / 2억여 명에게 복음 증거

관련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