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성경으로 된 노래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 골로새서 3:16

사랑받는 작곡가 존 피터슨은 성경구절을 가지고 노래를 만드는데 대가였습니다.

내가 십대에 교회 성가대원이었을 때, 우리는 그의 칸타타 “예수가 오시네”를 공연하며 디모데후서 3장 1절에서 가사를 따온 곡을 노래했습니다.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 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라는 구절로 시작하여, 그는 우리가 마지막 날에 보게 될 불길한 모습들을(2-7절) 썼습니다.

그 곡이 지닌 안정된 운율은 지금까지도 내게 그것들이 기억나게 합니다.

성경 구절을 암송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 두뇌의 어떤 부분은 노래 가사를 기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기독교 노래들이나 합창들을 살펴보면, 그것들이 성경에 기원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말씀을 우리의 마음속에 간직하기 위해, 음악으로 우리의 기억을 촉진시키는 방법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딤후3:16).

“내 마음의 눈을 뜨게 하소서”(사6:9-10; 엡1:18)나, “주님의 말씀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시119:11,105)와 같이 애창되는 노래들의 가사는 다 성경에서 나왔습니다.

이런 말씀들이 우리의 기억 속에 들어있을 때, 찬양의 노래가 즉시 우리의 입술로 나오게 됩니다.

당신이 어떤 음성을 가졌든지, 성경 말씀을 노래로 다시 하나님께 돌려드릴 때, 그것은 하나님의 귀에 감미로운 음악이 됩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선택받은 사람

주님의 지극히 높으심을 찬양하기 위해

그리고 아름다운 노래의 선율로

주님의 놀라운 길을 보이기 위해

찬송은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하는 영혼의 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