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기쁨의 4가지 요소


1.올바른 관점

어떤 사람이 톱을 잃어버렸다. 방금 전까지 톱을 갖고 작업을 한 사람을 의심한다. 그런데 실수로 작업대를 넘어뜨렸는데 그 밑에 톱이 있었다. 애매한 사람을 의심한 것이다. 어떤 사실에 대해 확실해질때까지는 함부로 판단하지 마라. 무슨 일이든 경험해 보면 별 것 아니다. 경험하기 이전에 과도한 기대나 두려움에 빠져 긴장하는 바람에 기쁨을 잃어버린다.

2.우선순위

반찬 투정을 하다가 부부가 싸움을 한다. 반찬이 소중한가 아내가 소중한가? 돈 못벌어오는 남편을 구박하며 기를 죽인다. 돈이 중요한가 남편이 중요한가? 부모의 야망으로부터 자식들이 상처를 받는다. 부모의 욕심이 중요한가 자녀가 중요한가? 인생은 거래와 같다. 무엇을 얻으려면 다른 무엇을 포기해야 한다. 세상을 버리고 하나님을 택했으면 세상이 주는 달콤함을 그리워 해서는 안된다. 우선순위가 바뀌었기 때문이다.

3.인생의 능력

내가 기쁘기 위해서는 능력이 필요하다.더 견디고 싸워서 승리하려면 힘이 필요하다. 지치고 힘들었을 때 포기하지 않고 게속 지속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소망’이다. 소망을 놓지 않으려면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 자신이 소망이시기 때문이다.

4.인생의 분명한 목적

모든 존재하는 것에는 목적이 있다. 당신의 평생 사명은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위대한 목적이며, 당신이 존재하는 근거가 된다. 들의 풀도 길바닥의 지렁이도 다 제 목적을 알고 목적대로 살아가는데, 만물의 영장이라는 인간이 자기 할 일을 몰라 방황한대서야 말이 되는가?

출처 : 손경구의 인생을 즐기는 믿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