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올바른 신앙생활을 하려면


  1.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과의 만남이 없는 피상적인 신앙생활은 영적생기를 느낄 수 없기 때문이다. 스스로가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는지 안 만난는지 확신이 서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과의 만남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2. 삶의 모든 상황속에서 예수님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노력이 필요하다.
    예수님이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셨을까?
    물론 예수님의 관점을 생각해보려면 성경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
  3. 하나님의 기쁨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하나님은 순종하는 자,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자를 사랑하신다. 삶 속에서 하나님을 자랑스럽게 여겨 그 분을 전하고, 주위의 사람들에게 그 사랑을 말로, 물질로 전한다면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실까 ?
  4.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감사와 회개를 생활화 해야한다.
    성경에서도 하나님은 자기를 돌아보고 자기의 죄를 회개하는 자.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자를 사랑하신다고 기록되어 있다.
  5. 하나님께 택함 받은 자녀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하나님이 이전에 내게 주신 은혜를 잊지 말아야 하며, 내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 그래서 나는 택함 받은 백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며 스스로를 사랑하고 존귀하게 여겨야 할 것이다.
  6. 삶 속에서 사랑을 생활화 해야 한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라는 성경말씀이 있다.
    삶 속에서 사랑을 실천할 때 그 속에서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
  7. 끊임없이 기도해야 한다.
    성령은 우리가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예수님의 희생에 대해 깨닫게 하며 우리가 하나님을 향해 바로 나아가게 도우시는 보혜사이시다. 그래서 우리는 성령을 받아야 하며, 우리 의지만으로는 하나님의 말씀을 지킬 수 없기 때문에 끊임없이 기도해야 한다.

관련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