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감동예화] 천국에 가도 역시 있는 것


『미국의 프린스턴 신학교에 적을 두고 있는 어떤 교수님에 관한 이야기이다.

어느날 부터인가 그 교수님의 모습에 이상한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길을 걸어갈 때나 책상에 앉아 있을 때 무엇인가 계속해서 입으로 흥얼흥얼대는 것이었다.

너무나도 이상한 모습에 학생들이 대표를 몇 명 뽑아서 한번 그 사연을 알아보기로 했다.

교수님은 학생들의 방문한 목적을 듣고서는 빙그레 웃으면서 이러한 사연을 말해 주었다.

얼마 전에 자신이 꿈을 꾸었다고 했다.

하늘 나라의 새 예루살렘성에 들어가기 위해서 자신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쭉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중이었다.

여기저기에서 천사들이 줄을 선 사람들의 자격을 심사하고 있었다.

그 교수님도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다.

드디어 천사가 나타나서 이러한 질문을 했다.

“찬송가에 이러이러한 것 있지? 어디 그것 한번 불러 봐!” 그러나 늘 책과 씨름만 했지 언제 찬송가를 제대로 불러 보았겠는가? 우물우물 몇 소절하다가는 끝내지도 못하고 중단하고 말았다.

그 모습을 보고서 천사가 호통을 쳤다.

“이 사람 정말 형편없는 신자구먼! 찬송도 못 부르면서 어떻게 천국에 올려고 그래?” 천사가 호통을 치는 소리에 깜짝 놀라 꿈에서 깨어났다는 것이다.

꿈속에서 너무도 혼이 난 이 교수는 그 이후부터 시간이 있는 대로 계속해서 찬송을 부르며 자신의 마음에 찬송이 충만하도록 애를 쓰게 되었다는 것이다.

기억하자! 천국은 찬양이 충만한 곳임을!』(“생명의 삶” 3월호에서 발췌)

요한계시록을 자세하게 읽어 본 사람이라면 “찬양”에 대한 단어가 얼마나 자주 나오는지를 알 것이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 수많은 천사들과 허다한 무리들이 하나님을 향해서 한 일이 있다면 오로지 “찬송”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시편을 보면 계속 반복되는 단어는 역시 “찬송”인 것이다.

우리가 거하고 있는 지상 교회에서의 신앙 생활에는 기도, 심방, 전도, 헌금, 찬송, 구제, 선교, 교육, 설교,….등 많은 것들이 필요하다.

그러나 천국 가면 오직 “찬송”만이 필요한 것이다.

지상교회에서 있는 “찬송”은 천국에서도 역시 계속된다는 것을 잊지말자.

물론 찬송의 형태는 달라질 수도 있을런지는 모르지만 그 본질은 변함이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천국에 가서 하나님 앞에서 찬양을 잘 하기 위해서는 이 땅에서 제대로 배워서 준비해야 할 것이다.

관련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