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성경질문] 내 마음 속의 죄를 알고 회개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회개할 방법을 찾는 데는 많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죄를 회개하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알아본다면, ​회개의 첫 번째 단계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죄를 인정하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겸손함과 자신의 약점과 실패를 기꺼이 직면하려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다음 단계는 우리의 죄에서 돌이켜 하나님께로 향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우리의 방식을 바꾸고 하나님과 더 친밀한 관계를 추구하기로 의식적으로 결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도와 말씀 묵상을 통해 우리는 유혹에 저항하고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그분의 인도와 힘을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잘못한 사람들에게 용서를 구하고, 가능한 경우 보상을 하며, 하나님을 공경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푸는 방식으로 살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회개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우리의 의지를 하나님께 굴복시키고 그분의 은혜와 용서를 구하는 매일의 행위임을 기억하세요.​

회개를 향한 여정에서 평화와 힘을 얻고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가 모든 단계를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풍성한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성경을 통한 해설 ​

시편 32:5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의 악을 사하셨나이다셀라

이 구절은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죄를 자백하고 사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우리의 죄를 인정하고 회개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용서하고 우리의 죄를 사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우리의 죄를 숨기고 부정하면 우리는 우리의 죄악에 더 깊이 빠져들게 됩니다. 이 구절은 우리에게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우리의 죄를 인정하고 사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해준답니다.

기도문

하나님, 나는 주 앞에서 내 마음속의 죄를 자복하고 회개합니다. 나의 허물과 죄악을 주 앞에 아뢰며 숨기지 않겠습니다. 나는 주의 사랑과 은혜를 믿고, 내 죄의 악을 사하실 것을 믿습니다. 주의 사랑은 나를 변화시키고, 나를 새롭게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나는 주와 함께 걷는 길에서 나의 삶을 바로잡고, 주의 뜻을 따르며 살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