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성경 Q&A] 신은 하나인가요? 하나님 말고 다른 신이 존재하나요?


성경에서 말하는 신

성경은 신은 오직 한 분이시며 살아계신 주권자이신 참 하나님이 살아계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사43:10, 딤전 1:17).

기독교는 다신교가 아니라 일신교를 가르칩니다. 신명기 6장 4절에는 하나님은 한 분이라고 말합니다.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여호와시니라” 신약에서 야고보서 2장 19절에서는 서는 “당신은 하나님이 한 분이심을 믿습니까? 좋습니다. 귀신들도 그것을 믿고 떨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살아계신 참 하나님은 한 분뿐입니다.

다양한 신들이 존재

진정한 신은 한 분이지만 다른 신들도 있습니다. 이 신들은 모두 거짓입니다. 그들은 사탄 그 자신을 대변합니다. 바울은 “너희가 그 때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본질상 하나님이 아닌 자들에게 종 노릇 하였더니”(갈4:8) 라고 쓰고 있습니다.

성경에 기록되어있는 수많은 거짓 신들이 있지만 이름이 붙지 않는 이교도의 신, 우상들도 많았습니다. 어떤 신인지 모르지만 확실히 있다고 믿는 신을 “알 수 없는 신”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기도 했습니다.

일부 신학자들은 10개의 이집트 재앙이 이집트 신들에 대한 하나님의 진정한 신의 완전한 우월성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이집트의 신

  1. 하피는 물의 신으로 묘사된 나일강의 신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일강을 피료 바꾸셨습니다.
  2. 헤켓은 개구리의 머리와 함께 묘사된 풍요의 신입니다. 하나님께서 개구리 무리를 주장하셨습니다.
  3. Geb는 땅의 신과 땅의 먼지 위에 있는 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먼지를 이로 변하게 만드셨습니다.
  4. 케프리는 창조의 신과 파리의 머리를 갖고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파리를 이용해 이집트를 공격했습니다.
  5. 하토르는 소의 머리로 묘사된 여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가축에게 재앙을 내리셨습니다.
  6. 이시스는 의학의 여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종기와 역병을 내리셨습니다.
  7. Nut는 하늘의 여신입니다. 하나님은 하늘에서 우박과 불을 내리셨습니다.
  8. 세스는 어둠의 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메뚜기로 대지를 검게 물들인 심판을 내리셨습니다.
  9. Ra는 태양의 신입니다. 하나님은 이집트에 3일간의 어둠을 보내셨습니다.
  10. 파라오는 가장 위대한 신 라의 아들이 육체에 깃들어 있는 신입니다. 하나님은 이집트에서 처음 태어난 아들을 심판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신들보다 우위에 있다는 것을 성경에 명확히 보여주셨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거짓 종교와 고대의 우상들을 그대로 섬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나 현재나 인류는 ‘사람들 사이에 구원이란, 하늘 아래 우리가 구원을 받아야 할 유일한 이름인 예수 그리스도를 이해하지 못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공허함을 채우고 있습니다. 오직 살아계신 하나님 한 분만이 우리의 창조주가 되시고 우리에게 참된 기쁨과 안식을 주실 수 있습니다.